크게보기 작게보기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고성군, 국비 확보를 위한 정점식 국회의원 사무실 방문
2023년 06월 21일 12시 05분 입력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및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사업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국비 확보 활동에 나섰다.

 

군 관계자들은 6월 16일 정점식 국회의원 사무실을 방문해 중앙부처의 예산안이 확정되기 전, 정점식 국회의원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사업 예산을 확보하고자 했다.

 

이날 주요 현안 사업으로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비 확보 △고성군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추가 사업비 확보 계획을 보고했다.

 

정점식 국회의원은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방소멸대응기금과 그간 답보 상태에 있던 유스호스텔 건립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추가 사업비가 절실한 것을 알고 있다”며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한 중앙 관계부처에 국비 확보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설명해 정부 예산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고, 관계부처와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고 있는 어려운 지역 경제 여건 속에 국비 확보를 위한 노력만이 지방재정의 건전성을 높이고, 가속화되는 지방소멸에 대처하는 방안이다”며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최대 확보 및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추가 사업비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지속적이고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만들어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수환 doyhoa@naver.com